Nine Instructors Selected as “2024-2025 Outstanding Teachers of the Year” for Heritage & Adult Lifelong Education Programs
LA한국교육원, 뿌리·성인평생교육 “2024-2025 올해의 우수강사” 9명 선정
- 뿌리·성인평생교육 프로그램 강사 50여 명 중 우수강사 9명을 선정하여 ‘올해의 강사상’ 수여
- 20년 간 양적 성장에 이은 질적 도약으로 프로그램 운영 내실화에 박차
□ LA한국교육원(원장 강전훈)은 뿌리·성인평생교육 “2024-2025 올해의 우수강사” 9명을 선정하고, 지난 6월 26일(목) 시상식을 개최하여 상장과 부상을 수여했다고 밝혔습니다. 이번 시상식은 수상자와 가족, 교육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.
◦ 2002년 시작된 LA한국교육원의 뿌리·성인평생교육은 연간 80여 개 강좌에 2천 명 가까이 수강하는 인기 프로그램으로, LA한국교육원은 강의 질을 제고하고 강사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자 올해 처음으로 우수강사를 선정하여 포상을 수여하였습니다.
□ LA한국교육원은 2024~2025년도 뿌리·성인평생교육 프로그램 정규 강좌를 담당한 50여 명의 강사 중 수강생 만족도, 강좌 수료율, 강의 전문성 등을 고려하여 최종 9명의 우수 강사를 선정하였습니다.
◦ 뿌리교육 프로그램 부문에서는 △김명희(한국어 2-1반) △미정 코나코브(한글기초상반) △안젤라 이(점토공예반) △유수연(바둑반) △장경선(가야금반) △허윤정(한국어 3-1반) 강사가 열정적인 강의를 통해 한인 유·청소년들의 정체성 함양과 자긍심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.
◦ 성인평생교육 프로그램 부문에서는 △김진희(우리민요노래반) △노희경(스마트폰반) △조윤민(캘리그라피반) 강사가 탁월한 역량을 발휘하여 한인 동포들의 삶의 질 향상과 자아실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.
□ 지난 18년 간 LA한국교육원에서 가야금 강좌를 담당해온 장경선 강사는 “손가락에 테이프를 붙여가며 한 곡 한 곡 가야금을 배워 나가는 학생들의 모습을 지켜보는 행복이 매우 컸기에 계속 열정을 잃지 않고 강의를 해 올 수 있었다”고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.
□ 강전훈 LA한국교육원장은 “이번 우수강사 시상식은 뿌리교육과 성인평생교육 프로그램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강사진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는 자리”라며 “앞으로도 전문성과 역량을 두루 갖춘 강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선정하여, 유익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전했습니다.
□ 한편, LA한국교육원은 각종 한국어·한국문화·일반교양 강좌들의 지난 20여 년 간의 양적 성장을 뒷받침하는 질적 성장을 위하여, 전문성과 역량을 두루 갖춘 강사들을 상시 모집하고 있습니다.
◦ 관련 내용은 LA한국교육원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(“LA한국교육원 한국어·한국문화·일반교양 강사 모집”)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,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(213-386-3112)나 이메일 (kecla3112@ gmail.com)로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.
※ 관련문의 : LA한국교육원 (680 Wilshire Place #200, LA, CA 90005)(213-386-3112) Homepage: www.kecla.or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