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 registered for classes like I was booking tickets for a K-pop concert.

“K-POP 콘서트 예매하듯 수강신청 했어요”
- LA한국교육원, 2026 봄학기 뿌리교육 프로그램 개강
- 한국어·한국문화 총 36개 강좌를 15주간 진행
- 수업 정원 18명 제한, 우수 강사 참여, 엄격한 학사 관리로 수강생 만족도 더욱 높아질 듯
□ LA한국교육원(원장 강전훈)은 2026년 1월 24일(토)에 봄학기 뿌리교육 프로그램을 개강하였습니다.
◦ 이번 학기에는 450여 명의 학생이 수강, 오는 5월 9일(토)까지 15주간 한국어 과정 18개와 한국문화 과정 18개를 포함한 총 36개 반으로 운영됩니다.
□ 특히 이번 학기에는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해 모든 수업의 정원을 반별 최대 18명으로 엄격히 관리하며, 학생 개개인에 대한 밀도 높은 학습 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운영합니다.
◦ 또한 한국어 강사 채용 시 서류 심사, 심층 면접, 수업 시연 등 다단계 선발 절차를 거쳐 우수한 전문 강사진을 확보함으로써 교육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한층 높였습니다.
□ 뿌리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하고 있는 곽루이(9세)·곽루아(9세) 학생의 어머니는 “인기 콘서트 티켓 예매를 하듯이 알람을 맞춰두고 뿌리교육 수강 신청을 했다. 아이들이 즐겁게 배우는 모습을 보며 매우 뿌듯함을 느낀다”고 소감을 전했습니다.
□ 강전훈 교육원장은 “수업 정원 관리와 강사 선발 과정 강화를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”며, “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우수한 강사진과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”고 밝혔습니다.
□ 이번 봄학기 뿌리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LA한국교육원 홈페이지(www.kecla.org)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, 수강 관련 문의는 LA한국교육원(213-386-3112)으로 하면 됩니다.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