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 유학 준비 클럽을 지원합니다!
- 한국어·한국문화·한국학 관련 고등학교·대학교 학생 클럽 지원
- 9.9.(월)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심사를 통해 1천 불 내외 지원
□ LA한국교육원(원장 강전훈)은 고등학교 및 대학교에서 한국어·한국문화·한국학 등을 학습·연구하고 있는 한국 유학 클럽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.
ㅇ 한국은 2023년 기준 전 세계에서 18만 명 이상이 유학을 가는 유학 선진국이며, 미국에서도 매년 3~4천 명의 학생이 학위과정 및 어학연수 등 비학위 과정 유학을 가고 있습니다.
ㅇ 이번 한국 유학 클럽 지원금 프로그램은 한국어·한국문화·한국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의 한국 유학의 꿈을 실현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
□ 한국 유학 관련 클럽에서 활동하면서 한국으로 장·단기 유학에 관심을 갖고 있는 고등학생 또는 대학(원)생들은 클럽 단위로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9월 9일(월)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, 심사를 거쳐 1천 불 내외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.
<신청 자격>
● 지도교사 또는 교수, 학생 리더십을 포함하여 클럽 멤버 최소 5명
● 한국 또는 한국 유학 관련 활동을 목적으로 한 클럽
● (예시) 한국어·한국문화 클럽, TOPIK 학습모임, 한국 연구모임 등
※ 자세한 사항은 www.kecla.org 에서 확인
<심사 기준>
● 클럽 활동 계획: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 및 문화 지식과 이해
● 보조금 지원 필요성 및 사용 계획
□ 강전훈 LA한국교육원장은, “한국유학 클럽 지원을 통해 미국 학생들이 한국 대학, 문화, 및 역사와 친숙해지고 한국유학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”고 말했습니다.
※ 관련문의 : LA한국교육원 (680 Wilshire Place #200, LA, CA 90005)(213-386-3112) Homepage: www.kecla.org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