온라인ㆍ대면 하이브리드 사립학교 ‘글로벌리더십스쿨’ 한국어반 개설
- LA한국교육원이 한국어반에 필드트립 및 교수 학습자료 지원
- 코리안 아메리칸 학생들에게 한국어 능력이 사회 진출에 큰 도움
□ LA한국교육원(원장 강전훈)은 6월 5일 글로벌리더십스쿨(Global Leadership School) 사립 중ㆍ고등학교와 한국어반 신설을 지원하는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.
ㅇ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글로벌리더십스쿨의 새라 박 교장과 해나 박 입학 담당자, LA한국교육원 및 IKEN (International Korean Educators Network) 관계자가 참석하였고 학교 커리큘럼과 한국어반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
□ 글로벌리더십스쿨은 학생 개개인의 학습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온라인과 대면으로 동시에 커리큘럼을 제공하여 학업능력이 뛰어나거나 부족한 학생, 예술ㆍ체육 역량이 우수한 학생 등이 각자의 학습 속도에 따라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
ㅇ 새라 박 교장은, “코리안 아메리칸 학생들이 한국인으로서 정체성을 갖고 당당하게 사회에 진출하여 직업적으로도 더 큰 성공을 거두는 것에 한국어 능력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을 보고 한국어 반을 개설하였다”고 밝혔습니다.
ㅇ 강전훈 LA한국교육원 원장은, “팬데믹 이후 다양한 학습 모델이 개발되면서 한국어 교육도 미래교육에 대한 대비가 필요한 시점이다. 전통적인 학습 방식을 벗어나 새로운 혁신을 시도하는 글로벌리더십스쿨과 협력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함께 유연성 있는 한국어 학습 커리큘럼 개발에 협력을 강화해 나가길 기대한다”고 소감을 밝혔습니다.
붙임 : MOU체결식 사진 2부. 끝.
※ 관련문의 : LA한국교육원 (680 Wilshire Place #200, LA, CA 90005)(213-386-3112) Homepage: www.kecla.org